공차 창업 자주 묻는 질문 7가지

공차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버블티 전문점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최근 다양한 메뉴가 출시되고 음료계의 스타벅스로 불릴 만큼 사랑받는 브랜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공차는 이미 대만, 중국에서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았으며,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판에 런칭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미국.

공차는 밀크티~ 저도 많이 좋아해요. 국내에서는 2012년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6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라고 할 수 있다.
테이크아웃 음료 시장 이후 더욱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1. 공차 셋업 비용은 얼마인가요?
공차 홈페이지에 따르면 15평당 약 8000만원을 번다.
이 금액은 자연스럽게 인테리어, 주방기기 등 모든 부분이 포함되기 때문에 실제 개통과 조금 더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업종에 비해 중소기업 창업이라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이다.

2. 공차 마진 비율이란 무엇입니까?
마진율은 매출 대비 재료비 비율로 산출되며 약 40%이다.
다른 커피숍이 25~30% 정도를 차지하는 것을 감안하면 높은 편이지만 단가가 워낙 높아서 수익성 면에서 큰 차이는 없다.

3. 공차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프랜차이즈 상담 -> 상권분석 -> 지점계약 -> 중앙교육 -> 최종점검 -> 오픈. 특히 인덕션 기간이 길기 때문에 최소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진행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공차 매장은 몇 개나 될까요?
공차 매장 수는 680개(2019년 4월 기준)이며, 2020년 7월 현재 700개 이상 운영 중이다.
서울·경기권에만 300여개 매장이 전국에 고루 분포돼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5. 공차의 매출은?
2019년 공시자료에 따르면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은 2억1417만원으로 월 평균 1742만원이다.
이는 다른 카페 브랜드보다 높고 특히 테이크아웃 비중이 높은 점을 감안할 때 응답률이 높다.

6. 공차 본사는 어떻게 지원되나요?
공차본사는 가맹점에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선 개업시 초기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업개발비 및 교육비를 면제해 드립니다.
사업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메뉴 개발 시 테이스팅을 진행해 점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7. 새로운 공차는 어떻게 오픈하나요?
우선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하시면 1:1 개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장 분석 후 위치가 선택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공사가 끝나면 최종 오픈을 위한 오픈 준비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