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을 하게 된다면
외출을 하게 된다면
1996년에 선고된 대법원 판결문입니다.
피고인은 94년 4월 21시경 아버지 소유 승용차를 몰고 편도 4차선 도로 4차선을 따라 시속 약 50km 내지 60km로 진행하게 돼 있는데 당시 차량이 과속으로 통행하고 있었습니다.
또 야간에 시야 장애가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전방 좌우를 살펴 안전하게 운전해야 하는 업무상 주의 의무를 어겼습니다.
나아가 자동차 운전면허 없이 위 차량을 운전하면서 피고인의 차 앞에 끼어있던 번호불상 택시를 보고 운전 미숙으로 조향장치를 좌측으로 과대하게 조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3차로로 급히 진입한 과실로 마침 3차로에서 진행하던 피해자 차량 좌측 옆 부분에 충격을 가했습니다.
그로 인해 피해자에게는 2주간의 치료를 요하는 전두부 다발성 좌상 등을, 동승자에게는 10주간의 치료를 요하는 다발성 두개골 골절 등을 입혔습니다.
우선 이 사건 직후
우선 이 사건 직후
이와 같이 피고인과 목격자의
진술이 일관하지 않은 경우 필요한 것이 법률대리인의 도움입니다.
사건이 일어났다고 일상생활을 멈출 수도 없을 뿐 아니라 사건 피해자처럼 병원에 장기간 입원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이 무서워서 사건의 진실이 바뀌게 되는 것은 아닐까요?그래서 법률 대리인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이유입니다.
아울러 이 사건은 피고인이 번호 불상 택시를 피하기 위해 핸들을 서둘러 잘라 3차선으로 진입해 피해자 차량과 충돌하게 됐다고 진술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당시 면허도 없이 아버지 소유 차량을 몰래 운전하던 곳 사고가 발생해 매우 당황했다고 합니다.
또 왜 사고가 발생했는지에 대해 잘 모르는 채 택시에 의해 발생했다고 진술하면 본인의 책임이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하고 무심코 상기와 같이 진술했다고 전했습니다.
피고인의 변소는
피고인의 변소는
결국 대법원은
번호 불명의 택시는 배제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결과를 바탕으로 서둘러 차선을 변경한 피고인의 행동만으로 판단하는 것을 전달했습니다.
통상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비용은 사건 경중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이 사건의 경우 12대 중 과실 중 무면허 운전에 속하고 보험 가입 여부에 상관없이 형사처벌이 됩니다.
또한 12대 중 과실 교통사고 양형은 사고 정도에 따라 2천만원 이하의 벌금, 5년 이하 징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12대중 과실 교통사고의 경우 전문적인 법률 지원을 신청하는 것이 긍정적이네요.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이 무서워서 자신으로 변론한다는 분도 자주 계십니다.
그러나 많은 사건과 사고를 경험한 전문 법률 대리인의 도움 없이 최소한의 형을 조사할 수도 없을 뿐 아니라 지식의 깊이도 깊지 않습니다.
그래서 빠른 시일 내에 법률 대리인의 도움을 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고 정말 사소한 사고부터 인명피해와 같은 대형사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처벌 수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순간의 판단이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교통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을 아끼지 않고 확실하고 전문적인 법률대리인을 고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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