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핸드폰 가격이 웬만한 컴퓨터 가격만큼 비싸네요!
단말기 가격이 비싼 휴대폰은 수리비도 그만큼 비싸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서 휴대폰을 구입할 때 분실파손보험에 가입하시겠지만, 하지만 보험에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청구방법을 모르거나 귀찮아서 핸드폰 수리 후에도 보험금 청구를 하지 않으시다가 시간이 지나 보험이 해지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복잡하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 휴대 전화 수리 보험료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보험료를 청구하기 위해서는 제조사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해야 하며 비공식 사설 수리점에서 수리한 경우에는 보험료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마치고 먼저 수리비를 결제한 후 영수증과 수리 견적서를 받은 후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탈케어 플러스’ 앱을 먼저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 접속 후 시작 누르시고 문자 인증 받으시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필수 이용약관 전체 동의 후 표시되는 화면에서 ‘분실파손 보상접수’ 탭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수리 접수, 휴대폰 명의자, 보상금을 지급받을 사람을 선택하고 필요서류를 확인한 후 “접수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다시 거쳐 로그인 후 개인정보 필수 동의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럼 다음 화면에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 상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잔여 한도인데, 해당 폰에 보험처리 내역이 있을 경우 보상 한도가 얼마 남지 않았을 수 있으니 한도 금액을 확인하시고 하단의 ‘계속’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보험신청서 작성이 필요한데 사고 날짜 및 시간, 사고 종류, 사고 경위, 장소 등을 상세히 작성한 후 ‘속행’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상금 지불에 관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험금을 입금하실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예금주 정보도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그리고 연락처 하나 꼭 입력해주세요.이메일은 선택지이기 때문에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마지막으로 필수 제출 서류를 업로드해야 합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받은 수리 내역서와 영수증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후 업로드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보험 접수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으면 최종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파손 보상 접수가 완료되고 접수 관리 번호가 나옵니다.
보상금은 심사 후에 기재한 계좌로 익일 지급 처리된다고 나오네요. 혹시 보상신청에 추가로 보완해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 심사팀에서 따로 연락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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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름이 아니오라 지금까지 SKT파손보험 청구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파손수리 후 보험에 가입하신 분들은 잊지 마시고 꼭 보험금 청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